본문바로가기

페이지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홈페이지 이용약관

제 1 장 총칙

  • 제 1 조 목적
  • 1. 이 약관은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이하 "센터"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웹서비스의 이용조건 및 절차에 관한 사항을 명시합니다.
  • 2. 회원가입에 대한 내용을 충분히 숙지하신 후 가입하여 주시고, 이 약관은 본 센터에서 운영하는 모든 웹서비스를 이용하는 모든 회원에게 적용되며 이를 읽고 이해하는 것은 귀하의 책임입니다.
  • 제 2 조 약관의 공지 및 효력
  • 1. 이 약관의 내용은 웹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2. 센터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은 제1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3. 회원가입이란 센터에서 제공하는 웹서비스에 가입하는 것으로 웹서비스의 조건과 규정에 합의함을 의미하며, 센터는 웹서비스의 조건과 조항을 항시 통고와 함께 또는 통고 없이 전부 또는 일부를 바꿀 권리를 갖습니다. 이런 변화에 대해 빠른 회신을 못하거나, 고지 받지 못했다는 사유로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므로 추후에 착오 없으시길 당부 드립니다.
  • 제3조 약관 외 준칙
  •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통신판매법 및 기타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합니다.
  • 제 4 조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회원 : 센터의 웹서비스 이용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자
  • 2. 아이디(이메일)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한 이메일 계정
  • 3. 비밀번호 : 회원이 통신상의 자신의 비밀을 보호하기 위해 선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 4. 탈퇴 : 회원이 서비스 이용 이후 그 이용계약을 종료 시키는 의사표시

제2장 서비스 이용계약

  • 제 1 조 이용계약의 성립
  • 1. 서비스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동의함"버튼을 누르면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2. 이용계약은 회원 정보 입력 후 완료를 선택하게 되면 성립합니다.
  • 3. 회원에 가입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희망자는 센터에서 요청하는 개인신상정보를 제공해야 합니다.
  • 4. 이용계약은 회원 1인당 1개의 ID(이메일 계정)로 체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 제 2 조 이용신청
  • 이용신청은 온라인상의 가입신청 양식에 준합니다.
  • 제 3 조 이용신청의 승낙
  • 회원이 제2장 제2조에서 정한 모든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신청을 하였을 때 승낙합니다.
  • 제 4 조 이용신청의 불승낙
  • 1. 웹서비스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등록을 거부하거나 등록 후에라도 회원에게 고지하지 않고 회원정보를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사람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2) 이용 신청 시 필요내용을 허위로 기재하여 신청하였을 경우
  • 3) 사회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 4) 신용정보의 이용과 보호에 관한 법률에 의거 신용불량자로 등록되어 있는 경우
  • 5) 기타 이용신청자의 귀책사유로 이용승낙이 곤란한 경우
  • 2. 센터는 다음에 해당하는 이용신청에 대하여 승낙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1) 센터 설비의 여유가 없는 경우
  • 2) 센터의 기술상 지장이 있는 경우
  • 3) 기타 센터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 3. 센터는 이용신청이 불 승낙 되거나 승낙을 제한하는 경우에는 이를 이용신청자에게 알려야 합니다.
  • 제 5 조 계약사항의 변경
  •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온라인 수정을 해야 합니다.
  • 제 6 조 회원정보의 공유
  • 1. 센터가 더 좋은 서비스를 위하여 타 기관과 제휴, 인수, 분사, 합병 시 회원의 정보는 공유될 수 있다.
  • 2. 1항의 사유가 발생할 경우 센터는 회원에게 해당 사실을 공지해야 합니다.
  • 제 7 조 추가적인 회원정보의 사용
  • 센터는 회원 및 기업회원이 서비스 이용 시 제공하는 회원의 추가 정보를 관리용, 통계용의 정보로만 사용합니다.
  • 제 8 조 정보의 제공
  •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및 센터의 각종 행사 또는 정보서비스에 대해서는 전자우편이나 서신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원들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제9조 개인정보의 보호
  • 1. 센터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할 때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 2. 개인정보를 내부 관리용, 통계용 및 제2장 제6조 이외의 용도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제 3 장 서비스 이용

  • 제 1 조 서비스 이용
  • 서비스 이용은 센터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정기점검 등 서비스 개선을 위하여 센터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때에는 미리 공지한 후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습니다.
  • 제 2 조 서비스 제공의 중지
  • 센터는 다음 항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 3. 기타 귀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제3조 파일정보의 소거 및 회원 권한의 삭제
  • 1. 센터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면 필요에 따라 회원의 정보 및 신상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1. 설비의 보수 등을 위하여 부득이한 경우
  • 2.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지하는 경우
  • 3. 기타 귀사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사유가 발생한 경우
  • 제3조 파일정보의 소거 및 회원 권한의 삭제
  • 1. 센터는 서비스용 설비의 용량에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면 필요에 따라 회원의 정보 및 신상정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 2. 센터는 서비스 운영상 또는 보안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회원의 정보 및 신상정보를 사전통지 없이 검색할 수 있습니다.
  • 3. 제1항의 경우에 센터는 해당 사항을 사전에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 제 4 조 (이용자번호 등)
  • 1. 이용자번호 및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 2. 명백한 사유가 있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용자가 이용자번호를 공유, 양도 또는 변경할 수 없습니다.
  • 3. 이용자에게 부여된 이용자번호에 의하여 발생되는 서비스 이용 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제4장 서비스 사용 제한 및 계약 해지

  • 제 1 조 서비스 사용 제한
  • 회원은 서비스의 사용에 있어서 다음 각 호에 해당되지 않도록 하여야 하며, 이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1) 다른 회원의 이메일 계정을 부정 사용하는 행위
  •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 6)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 8)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 9)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 제2조 계약 해지
  • 1.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때에는 본인이 서비스 또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해지하고자 하는 날의 1일전까지(단, 해지일이 법정공휴일인 경우 공휴일 개시 2일전까지) 이를 센터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 2. 센터는 회원이 제4장 제1조의 내용을 위반하고, 센터 소정의 기간 이내에 이를 해소하지 아니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 3. 센터는 제2항에 의해 해지된 회원이 다시 이용신청을 하는 경우 일정기간 그 승낙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제 5 장 책임

  • 제1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이메일 계정 및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회원이메일 계정 및 비밀번호는 센터의 사전승낙 없이는 다른 사람에게 양도, 임대, 대여할 수 없습니다.
  • 3. 자신의 회원이메일 계정이 부정하게 사용된 경우, 회원은 반드시 센터에 그 사실을 통보해야 합니다.
  • 4. 회원은 이용신청서의 기재내용 중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 서비스를 통하여 그 내용을 센터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 5.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 제2조 센터의 의무
  • 1. 센터는 제3장 제1조 및 제2조에서 정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이 신청한 서비스 제공 개시일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2. 센터는 이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단, 부득이한 경우로 회원 개인정보의 손실이 발생했을 지라도 센터는 전혀 책임지지 않습니다.
  • 3. 센터는 회원의 개인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단, 전기통신관련법령 등 관계법령에 의해 국가기관 등의 요구가 있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4. 센터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 제3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 센터는 서비스의 게시물 또는 내용물이 제4장 제1조의 규정에 위반되거나 센터 소정의 게시기간을 초과하는 경우 사전 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6 장 손해배상 및 면책조항

  • 제 1조 손해배상
  • 센터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센터의 중대한 고의적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 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2조 면책조항
  • 1. 센터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2. 센터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3.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4. 센터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5. 회원이메일 계정과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상의 부주의로 인하여 발생되는 손해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책임은 모두 회원에게 있습니다.
  • 6. 회원이 제4장 제1조, 기타 이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센터가 회원 또는 제3자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게 되고, 이로써 센터에게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센터에게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하며, 동 손해로부터 센터를 면책시켜야 합니다.

제 7 장 기타

  • 제 1 조 약관의 변동
  • 이용약관 개정 시 최소 7일 이전 고지의 의무가 있고 소비자에게 불리한 경우 30일 이전 고지해야 합니다.
  • 제 2 조 분쟁의 해결
  • 1. 센터와 회원은 서비스와 관련하여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해결하기 위하여 필요한 모든 노력을 하여야 합니다.
  • 2. 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을 전속적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 테스트플랫폼 이용약관

  • 제 1 조 (목적)
  • 본 약관은 디지털콘텐츠기업 성장지원센터(이하 "센터"라고 합니다)가 제공하는 스마트콘텐츠 테스트플랫폼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의 이용조건에 관한 제반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본 약관은 서비스 관련 홈페이지(http://www.dccenter.kr)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 제 2 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1. 본 약관은 홈페이지에 게시하여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 2.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것으로 필요한 사항은 관련 법 규정, 상관례 등에 따릅니다.
  • 3. 센터는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본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적용 7일 전에 공시합니다.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또는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이를 약관 적용 30일 전에 공시합니다. 또한 법률 또는 정부의 명령,지시,권고나 법원의 판결 또는 센터 및 별도 사업자의 관련 정책 변경 등으로 인한 필요에 따라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 또는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센터는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본 조 제1항의 방법으로 공시 또는 공지합니다.
  • 4. 회원이 변경된 서비스 또는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고 변경 내용이 중요한 사항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 제3조 (약관 외 준칙)
  •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관계법령 및 센터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 제 4 조 (용어의 정의)
  •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 1. ‘관리자’라 함은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센터가 선정 또는 위탁사업자를 의미합니다.
  • 2.‘서비스’라 함은 센터가 보유하거나 센터와 위탁 사업 계약 업체에서 제공하는 스마트기기, 시스템 자원 또는 솔루션 등을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 3.‘회원’이라 함은 센터가 정한 내용과 절차에 따라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 신청서를 작성한 개인이나 법인을 말합니다.
  • 4. ‘계정’이라 함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 필요한 번호로서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말합니다.
  • 1) 아이디(ID):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해 회원이 선정하고 센터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가 조합된 이메일주소를 말합니다. 다만, 센터는 특정 서비스에 대해서는 임의로 ID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 2) 비밀번호(Password): 회원의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 제 5 조 (이용신청)
  • 1.서비스 이용신청은 회원이 스마트콘텐트테스트플랫폼 약관을 동의하고 신청서를 작성함으로써 완료됩니다.
  • 2.회원은 이용신청 시 각 항목을 정확히 기입하여야 하며, 서비스 선정을 위해 회사 소개서, 서비스 소개서 등을 함께 제출해야 합니다.
  • 제 6 조 (이용신청의 승인)
  • 1.테스트랩 시설에 대해서는 이용 신청을 한 회원에게 선착순으로 시설과 서비스를 승인해 제공 합니다.
  • 2.일부 한정적인 자원을 이용한 서비스의 경우 내부 평가 후 이용을 승낙합니다.
  • 3.센터는 15일 이내 이용신청회원에게 그 결과를 전화,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 제 7 조 (이용신청 승인의 제한)용
  • 1.센터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인을 거절 할 수 있습니다.
  • 1) 비 실명 또는 타인의 동의 없이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여 신청한 경우
  • 2) 이용 신청정보를 허위로 기재한 경우
  • 3) 법령, 공공의 안녕질서 및 미풍양속을 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 4)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 5) 기타 이용신청회원의 귀책사유로 승낙이 곤란한 경우
  • 6) 관리자가 확인을 위해 추가서류 요청 시 이에 응하지 않거나 연락이 되지 않은 경우
  • 7) 기타 신청한 내용을 관리자가 확인할 수 없거나, 확인하기 곤란한 경우
  • 2.센터는 다음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이용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 1) 천재지변으로 인한 설비의 장애 상태가 발생한 경우
  • 2) 서비스를 제공함에 따라 센터의 전체 서비스 품질 유지에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 3)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 4) 센터의 운영상, 사업상 위해 요소 또는 위해 우려가 있는 경우
  • 5) 센터의 정책변경 등으로 더 이상 무료서비스 제공이 어려운 경우
  • 6) 기타 센터의 사정으로 이용 승낙이 곤란한 경우
  • 3.센터는 이용신청절차 완료 후라도 본 조 제1,2항의 각 호에 따른 사유가 발견된 경우 이용승낙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4.센터는 본 조 제1항, 제2항, 제3항에 의해 이용승낙이 거절, 유보, 철회된 경우 이를 이용신청회원이 기재한 연락처로 통지 합니다. 이용신청회원의 부정확한 기재사항으로 인한 연락처의 불명 때문에 통지하지 못하였을 경우 센터는 그에 대한 책임이 없으며, 이용신청회원은 문의를 통해 확인할 의무가 있습니다.
  • 제 8 조 (이용 승인 철회 및 통보)
  • 1.이용승인 이후에도 센터는 다음의 경우 직권으로 승인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 1) 회원이 타인의 명의를 사용하거나 온라인 상에서 법인 및 신청인의 등록정보를 허위로 입력하거나 허위의 관련 서류를 첨부한 경우
  • 2) 회원이 정당한 사유 없이 이용실태 확인을 거부 또는 방해하여 위약사항을 은폐한 경우
  • 3) 이용정지 개시일로부터 1개월 내에 회원이 그 사유를 해소하지 않은 경우
  • 4) 서비스의 일시 정지 만료일로부터 1개월 이내에 회원이 서비스의 재개를 요청하지 않은 경우
  • 5) 회원이 당해 연도 3회 이상 이용정지를 당한 경우
  • 6) 회원이 센터,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의 지적재산권을 침해하는 경우
  • 7) 회원이 시스템 운영에 심각한 장애를 초래하거나 고의로 방해한 경우
  • 8) 회원이 제 13조 (회원의 의무) 등 본 약관에 규정된 회원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
  • 9) 타인의 이용자ID, 비밀정보 등 개인정보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경우
  • 10) 서비스로 제공되는 자원에 대해 부적절한 사용, 접속, 복사, 배포, 타 용도로의 활용 등을 행하는 경우
  • 11) 서비스 정보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 및 자료를 센터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또는 유통시키거나 상업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 12) 기타 회원이 본 약관 및 기타 센터가 정한 이용조건에 위반하는 경우
  • 13) 기타 이용신청회원의 귀책사유로 승낙이 곤란한 경우
  • 14) 센터로부터 제공받은 계정의 서버를 통해 스팸메일을 발송하였을 경우
  • 15) 발송된 스팸메일의 내용 중 이미지를 포함한 미디어 파일 등의 링크에 센터의 서버를 이용 하거나 , 발송된 스팸메일의 내용 중의 링크가 센터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계정으로 이동하게 되어 있거나, 해당 계정을 광고하는 경우, 기타 공신력 있는 스팸 관련 기관 및 ISP 등에서 스팸 관련 계정으로 지목한 경우
  • 2.센터가 이용승인 철회를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그 사유, 일시 및 기간을 정하여 이메일 또는 전화 등의 방법에 의해 해당 회원 또는 그 대리인에게 24시간 전까지 통지합니다. 다만, 긴급히 이용을 제한하거나 정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 3.본 조 제 1항에 의해 이용 승인이 철회되는 경우 회원의 시스템으로 할당된 모든 자원이 회수되며 시스템 상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회원 정보 및 자료는 삭제됩니다.
  • 4.승인 철회에 대한 통지에도 불구하고 회원이 2일전까지 의견을 진술하지 않는 경우에는 해지에 이의가 없는 것으로 봅니다.
  • 제 9 조 (회원정보 관리)
  • 1.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및 이용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 2. 회원의 부주의로 인한 아이디 및 비밀번호에 의해 발생되는 사용 상의 과실 또는 제3자에 의한 부정사용 등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제 10 조 (서비스 이용의 휴지)
  • 1. 센터는 시스템 개선공사, 장비증설, 정기점검, 시설 관리 및 운영 등의 불가피한 사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을 경우에는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서비스의 이용을 휴지할 수 있으며(이 경우에는 서비스의 장애로 보지 않습니다) 그 사유가 해소되면 즉시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가능하게 합니다.
  • 제 11 조(센터의 의무)
  • 1.센터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취득한 회원의 정보를 회원의 사전 승낙 없이 타인에게 누설 또는 배포할 수 없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제 12 조 (면책)
  • 1센터는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면책됩니다.
  • 1) 회원은 서비스를 전적으로 회원의 위험부담에 의하여 이용하며, 회원의 정보 및 자료는 회원의 재량과 위험 부담에 의해 관리됩니다.
  • 2) 센터는 상품성, 특정 목적에 의한 적합성 또는 비 침해에 대한 묵시적 보증 및 거래 과정, 상거래에 의해 발생한 어떠한 보증을 포함하여 모든 명시적 또는 묵시적 조건, 진술 및 보증을 부인합니다.
  • 3) 센터는 직접, 간접적, 부수적, 특별, 결과적 또는 징벌적 책임 및 이익의 상실뿐만 아니라 해킹, 바이러스 등으로 인한 회원의 정보 및 자료에 대한 상실 또는 손실 등에 따른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4) 서비스 내 정보 및 자료에 대한 백업 및 보존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센터는 자료분실 등에 의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회원은 자체적으로 서비스에 대한 정보 및 자료에 대하여 스스로 보관, 관리, 유지 할 의무를 갖습니다.
  • 5) 센터는 네트워크 장애 등 문제가 일어나지 않도록 최대한의 노력을 합니다. 그러나 장애 등 대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1차적 또는 2차적인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6) 이용승인 보류 또는 이용승인 철회 등으로 서비스의 중지 또는 휴지 등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함으로 인하여 발생한 손해 또는 손실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 제 13조 (회원의 의무)
  • 1. 회원은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하는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센터의 업무수행에 현저한 지장을 초래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2. 회원은 센터 시설을 사용함에 있어 관리 주의 의무를 다해야하며 제공된 시설의 분실, 파손, 훼손으로 더 이상의 사용이 어려운 경우 원상 복구를 위한 노력을 해야합니다.
  • 3. 회원은 회원이 사용하는 계정 등을 통한 바이러스 프로그램 또는 외부의 불법적인 침입으로부터 회원의 정보 및 시스템을 보호하여야 합니다.
  • 4. 회원은 주소, 연락처, 사용목적 등 정보가 변경된 경우에는 이를 센터에 즉시 알려야 하며 이를 소홀히 하여 발생된 불이익은 회원의 책임으로 합니다.
  • 5.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정보 및 자료에 대한 관리?보존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이를 위해 회원은 회원의 필요에 따라 자체적으로 회원의 정보 및 자료에 대해 암호화(Encryption) 방법을 사용하여야 하고 주기적으로 독립적인 별도 저장소에 회원의 정보 및 자료를 백업하며 기타 최신 보안 패치나 업데이트(Update)를 항상 적용하여야 합니다.
  • 6.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이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별도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그 별도의 서비스와 관련된 모든 정보 및 자료(예를 들면, 데이터파일, 문서텍스트, 컴퓨터 소프트웨어, 음악, 오디오 파일 또는 기타 사운드, 사진, 비디오 또는 기타 이미지 등)와 관련된 분쟁에 대해서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원 또는 해당 정보가 유래하게 된 사람의 책임이며 특정 정보 및 자료로 인해 센터에 클레임이 제기되는 경우 회원은 센터를 면책하여야 합니다.
  • 제14조 (회원의 개인정보보호)
  • 1. 1.센터는 관련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서 신청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노력합니다. 회원의 개인정보보호에 관한 사항은 관련법령 및 센터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 제15조 (개인정보의 위탁)
  • 1. 센터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센터가 선정한 센터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의 위탁에 관한 사항은 관련법령 및 센터가 정하는 "개인정보취급방침"에 정한 바에 따릅니다.
  • 제16조 (기 타)
  • 1.본 약관에 포함되지 않은 서비스에 대해 특약이 필요할 경우, 센터와 회원은 별도의 개별 이용신청서를 작성, 서명 날인함으로써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용할 수 있습니다.
  • 2제1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동 분쟁으로 인하여 소송이 제기될 경우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을 전속적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 (시행일) 본 약관은 2016년 9월 1일 부터 시행합니다.

 

우측배너 입주사소개 오시는길